게임에서 현질이 나쁜건가요?? 중3여입니다저는 로블록스를 좋아해요. 이베이드나 플리퍼실리티같은 게임을 매우 좋아합니다. 속상할때마다 게임들어가서
게임에서 현질이 나쁜건가요?? 중3여입니다저는 로블록스를 좋아해요. 이베이드나 플리퍼실리티같은 게임을 매우 좋아합니다. 속상할때마다 게임들어가서
중3여입니다저는 로블록스를 좋아해요. 이베이드나 플리퍼실리티같은 게임을 매우 좋아합니다. 속상할때마다 게임들어가서 겜친들이랑 소통하고 같이 게임하는게 유일한 제 인생의 낙이랄까요?사실 로블록스를 7년동안 했는데 그만큼 현질도 1n만원넘게 한거같아요 .. 저는 제가 만족해서 하는거고 경제적으로 부족한것도 아니고, 돈을 다 퍼붓는것도 아니에요. 다만 현질을 매우 자주합니다..오늘 학교 끝나고 친구랑 얘기하면서 집 왔는데 친구가 "나는 현질은 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해 ㅋㅎ 내 의견이야"라고 하는거에요순간 너무 당황해서 말을 못하긴 했는데 저는 현질이 나쁠건 없다고 보거든요.. 그냥 제 스트레스를 푸는방법이라고요ㅠㅜ!!!!걔는 제가 현질을 자주한다는것도 알고있는앤데 그렇게 말한 이유가 뭘까요대체 저 꼽주려고 하는말이였을까요......현질하는게 그렇게 잘못된건가요?
일명 누구한테는 과금하는 게 손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고, 누구는 과금을 함으로서 만족을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딱 그 차이입니다. 그 친구는 "게임에 돈을 왜 써?" 마인드인데 그 친구가 게임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본인 입장에서는 굳이 돈을 들여가며 게임을 하기에 그 돈으로 다른 것을 하겠다는 마인드가 깔려 있는 거죠. 예를 들어 노래방을 간다거나, 맛집을 간다거나 하는.
그런데 이게 과금해본 분들은 알지만 한 번 과금하면 그 다음에는 쉬워요. 그 제일 처음이 어려운 거죠. 그러니까 첫 과금 이벤트 이런 식으로 해서 행사를 많이 합니다. 그 허들을 낮추려구요. 그 친구는 과금을 안 했으니 과금의 불필요성을 느끼는 거죠.
그냥 고맙다고 하고 마음에 두지 마세요. 단순히 그 말로 꼽주는 건지, 정말 자기 이야기 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원래 타인의 취미 생활에 훈수 둘 이유가 없어요. 물론 오지랖, 걱정으로 정말 말해주는 경우가 있고 (자기 딴에는) 아니면 그냥 게임하는 게 아니꼬와서 그럴 수 있죠. 적당히 흘려 들으세요.
그러나 필요 이상의 과금은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